구름빵의 제빵교실

내 생일에 내가 만든 종이컵 케이크 본문

제과.제빵

내 생일에 내가 만든 종이컵 케이크

주원빈 2016. 9. 9. 19:11

안녕하세요 구름빵입니다!

 

제가 얼마전 제 생일이였답니다

 

생일이면 무엇을 먹어야 하죠?

 

바로 케이크 입니다

 

그래서 오늘 만들것은

 

종이컵 초코 케이크를 만들것입니다

 

재료

 

 

제누와즈

 

박력분 - 180g  코코아 파우더 - 50g  설탕 -250g 

 

 베이킹 파우더 - 1ts  베이킹소다 - 0.5ts  계란 - 6개  버터 - 70g

 

 

무스

 

밀크 초콜릿 - 250g  코코아 파우더 - 20g  초코칩

 

생크림(A) - 200g  생크림(B) - 200g

 

 

 

모든재료를 계량해 줍니다

 

위에 재료를 재누아즈 재료입니당

 

 

계란을 휘핑해 줍니다 

 

설탕을 3번에 걸쳐 넣어 걸죽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걸죽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휘핑이 완료 되었으면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 소다, 코코아가루를 넣어

 

 

조심스럽게 섞어 거품이 죽지 않게 섞어줍니다

 

 

녹인 버터에 반죽을 조금넣어 섞은뒤

 

 

원래 반죽에 넣어 섞어줍니다

 

 

종이를 깔고 팬에 넣은뒤 180도 35~40분간 구워줍니다

 

 

오우 먹음직스럽죠!!

 

 

종이컵에 들어갈수 있도록 잘라준뒤

 

반으로 또 잘라줍니다

 

 

무스를 만들어 볼까용?

 

 생크림(A)를 거품이 생길때까지 끓여 줍니다

 

 

거품이 생기면 불을 끈뒤 초콜릿에 넣어 녹여줍니다 

 

 

생크림(B)는 휘핑을 해 단단한 크림을 만들어 줍니다

 

그다음 위에서 만든 초코크림을 넣어 같이 휘핑해줍니다 초코스 완성!

 

 

종이컵에 빵 반을넣고

 

 

초코 무스를 넣고 또 빵을 넣고 마지막 무스를 깔고

 

 

초코칩을 박아 준뒤

 

냉장고에 넣어 30~1시간 얼려줍니다

 

 

종이컵을 자르면 완성!! 예쁘죠~

 

 

먹어 보니 와.. 진짜 거짓말 안치고

 

 시중에 파는 케익 맛나요 맛이 대박이에요 !@!

 

그런데 내생일에 내가 직접 케익을 만들어 먹는다니..ㅋㅋ

 

정말 기분이 묘~ 하네요

 

종이 컵으로 케익을 만드니까 먹고싶을때 하나씩 꺼내서

 

먹으니까 간편하기도 하고 냉장고 자리차지도 않해서 마음에 쏙 드네요

 

여러분도 케익을 자주 먹고싶을때 비싼돈 주고 사먹지말고

 

 한번 만들어서 두고두고 먹는것도 괜찮을거같아요~

 

이상 구름빵의 제과 교실이였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