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빵의 제빵교실

먹는 순간 할머니 생각이 나는 버터 쿠키 만들기 본문

제과.제빵

먹는 순간 할머니 생각이 나는 버터 쿠키 만들기

주원빈 2016. 9. 5. 14:51

안녕하세요! 구름빵 입니다

 

오늘 완전 기분이 짱짱 좋아요!!

 

왜냐하면 제가 집에 재료가 부족했었는데 재료를 삿어요 ㅎ

 

크림치즈, 생크림, 마스포카네 치즈 등등삿는데 이제

 

티라미수등등 제가 만들고 싶은 것을 많이 만들게 될거같아요

 

앞으로 포스팅도 더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쫌말이 길었죠..ㅎ

 

오늘 포스팅할것은 버터 쿠키 입니다

 

바로 만들러 가보죠!


재료

 

박력 - 600g  버터 - 210g  쇼트닝 - 120g  설탕 - 210g  분설탕 - 90g(슈가파우더) 

 

소금 - 6g  계란 - 240g  분유 - 18g  바닐라향 - 4g

 

 

계량한 버터, 쇼트닝을 믹싱을 해줍니다

 

 

어느정도 믹싱을 했으면 설탕, 소금, 분설탕을 넣어 줍니다

 

 

재료가 잘 섞였으면

 

 

계란을 하나씩 천천히 넣어줘 부드러운 크림을 만들어 줍니다

 

 

계란을 다넣어 믹싱을 마쳤으면 채를친 가루와 함께 가볍게 섞어줍니다


이때 바닐라향, 분유 둘다 넣어줍니다

 

 

철판을 준비한다음 위에 기름칠을 해줍니다

 

 

짤주머니에 모양 깍지를 끼워 장미 모양으로 짜줍니다

 

 

오븐 상 190도 하 190도 대략 15분 오븐에 구워줍니다


색갈이 어느정도 나왔으면 꺼내주면되요

 

 

색이 정말 잘나왔네요

 

 

 모양은 완전 예쁘게 나온건 아니지만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먹어보니까 정말 부드러워요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통에 넣고 하나씩 꺼내 먹으면 좋을거 같아요


옛날에 할머니집가서 통에 들은 버터쿠키를 먹었던게 생각이 나네요..ㅎ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이상 구름빵의 제과교실 이였습니다


 

 

Comments